컴시 - 카르노 맵과 순서 논리 회로

카르노 맵은 진리표를 그림으로 표현한 것으로,
맵은 변수의 개수가 n이라고 하면 2^n 개의 사각형으로 이루어짐
2변수 = A / B 2*2 칸
3변수 = A / BC 2*(2^2) = 2*4 칸
4변수 = AB /BC 2*2^2*2 = 4*4 칸

변수 개수에 맞게 카르노 맵을 그리고, 출력이 1인 항을 표기한다
그리고 상하좌우에 근접한 ( 또한 원본이 구 모양임을 이용해서 위 아래도 가능 ) 1인 항을 카르노 맵의 위치를 표기.
2^n 으로 최대한 묶어 변수끼리는 곱으로, 항끼리는 합으로 표기한다
예시의 사진을 보면 변수 C는 변화하지 않고 0으로 유지되었으므로, C` ( = 0 )이 항에 들어가게 된다.
조합 논리 회로의 구성
=> X개의 입력과 Y개의 출력으로 구성된 논리 게이트의 집합,
가산기 / 감산기 / 부호기 / 해독기 / 코드 변환기 (BCD 3초과 / 그레이 코드)가 있음
순서 논리 회로의 구성
=> 이전 상태의 출력 상태에 영향을 주어 출력값을 결정하는 논리 회로,
플립플롭 / 레지스터 / 계수기 등이 있음
조합 논리 회로 설계
논리 회로 분석 -> 입출력 변수 정의 -> 진리표 작성 -> 논리식 유도, 간소화 -> 회로 설계
순서 논리 회로 설계

Q( t + 1)은 미래, Q( t )는 현재
RS 플립플롭 -
S R = 0 Q(t), 미래에도 유지
0 1 이면 0 리셋
1 0 은 1 세팅
JK 플립플롭 -
J K = 0 이면 유지
0 1 -> 0
1 0 -> 1
1 1 -> 현재의 반전 = Q`(t)
D 플립플롭 -
D 0 -> 0
D 1 -> 1
T 플립플롭 -
T 0 -> Q(t)
T 1 -> Q`(t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