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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. 마늘입니다.

유니티 글로는 4달만에 찾아뵙습니다.

최대한 빨리 써본다고 했는데 미안합니다.

 

잡설은 그만하고,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.

 

- Time.DeltaTime이란?

 

유니티 공식 Docs 문서에서는 Time.DeltaTime이 마지막 프레임을 완료하는 데 걸린 시간이라고 설명합니다.

우리가 게임을 할 때 흔하게 볼 수 있는 FPS (Frame Per Second) 가 1초에 화면을 몇번 그려낸 것인지를 의미하는데요.

이 프레임 하나를 그려낸 시간이 바로 TIme.DeltaTime입니다.

 

- 그래서 어떨 때 사용하나요?

' 초당 ( per second ) ' 이라는 개념이 필요할 때 곱하면 됩니다.

1프레임당 10씩 움직이는 코드가 있다고 가정할 때. 여기에 DeltaTime을 곱해준다면

1프레임당 10 움직이기 -> 1초당 10 움직이기 로 바뀌게 됩니다.

 

사용법 -

 

this.transform.Translate(0, 1*Time.deltaTime, 0);

// Translate를 활용해 Vector3 인자만큼 이동함. Y는 1*time.deltaTime만큼 이동함

 이 코드를 void Update() 속에 입력한다면, 매 프레임마다 돌아가면서 Y를 초당 1씩 움직일 겁니다.

 

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.

항상 게으른 저를 봐주시는 아주 적은 분들이라도, 제가 일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: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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